로컬푸드씨앗뿌리기


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로컬푸드!

  • HOME
  • 로컬푸드씨앗뿌리기 >
  • 로컬푸드 캠페인

로컬푸드 캠페인이란?

목적
  • 건강하고 친근한 녹색식생활을 실천함으로써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고, 우리의 환경을 보호하며, 좋은 먹거리를 꾸준히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있으며, 이는 로컬푸드 전반에 걸쳐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이를 실천하는 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.
방향
  • 지역 농수축산식품의 소비활성화 유도 및 식량자급률 향상,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로컬푸드운동 홍보
  • ‘Friendly Local Food’라는 슬로건으로 내 몸에 가까운 로컬푸드의 인식 제고 및 친근감 향상
  • 로컬푸드 아이데이션
    • ‘나와 가까운 곳에서 생산되는 음식’
    • ‘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친절한 음식’
    • ’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우호적인 음식‘
    • ’생산자의 소득을 높여 주는 우호적인 음식‘
    • ’도시에서도 재배되는 가까운 음식‘-’자연에 가까운 음식‘
  • 로컬푸드운동본부 내 지역본부를 거점으로 지역단위별 전진대회 추진함으로써 로컬푸드 인지도 향상
  • 지역본부 단위의 ‘채소모종 나눔행사’ 개최로 국민적 관심 증폭
  • 지역 영농조합과 연계한 제철꾸러미, 도시농업, 직거래장터 등 거리 캠페인 추진
  • 녹색식생활교육박람회, KFS 등 농수축산물 식품 관련 박람회 참가로 로컬푸드 적극 홍보
  • 공신력 있는 로컬푸드 브랜드 제작 추진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상호 신뢰감 조성
  • 로컬푸드 브랜드 제작(기획, 디자인), 브랜드 매뉴얼 북 제작, 사후관리 등을 통해 로컬푸드 브랜드의 완성도를 높이고, 로컬푸드 소비활성화에 기여
박람회 참여를 통한 로컬푸드 홍보활동
  • 녹색식생활박람회(2011, 2012)
  • 도시농업박람회(2012.06.)
채소모종 무료나눔행사
  • 도시민에게 농업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, 로컬푸드운동의 의의 적극 홍보
    (2010~2012까지 매년 서울광장에서 총4회 진행)